도와주세요.9년째 치매 환자를 돌보고 있는 사람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브라보형 전체게시물 댓글 0건 조회 702회 작성일 22-03-08본문
이런글 올리게되어 정말 죄송합니다. 다소 내용이 길어 보시기 힘드시지만 한번씩만 읽어주시고청 원도 동참 부탁드립니다. 시설쪽 종사자 쪽에서는 가족요양 대부분이 부정 수급이라 말씀하시는데 천부당 만부당 한말씀입니다.
저는 초로기치매 집사람을 돌보고 있습니다. 52세에 치매가와서 현제61세니까 9년차이네요. 요양원 에서 망상 폭력적 으로 변해서 쫓겨나서 받아주는 요양원도 없고 은 사람이라 노인들자꾸 때리니 상해라도 입힐까 요양원은 보내기 어렵습니다.
그런데 요양보호사 작격증 을 따서 가족이돌보면 1일60분 20일박에 인정을 안해줍니다. 중증에다 폭력성 배회등이 있으면 90분까지 인정을 해주지만 환자부담금 과 방문요양센터 수수료를빼면 턱없는 금액입니다. 게다가 이마저도 점차줄여 결국에는 전부없엘 계획이라 하더군요.
그러니 안보내도될환자도 어쩔수없이 시설로 보내게되는데 3급기준 월한도액 135만원가량 지원되는데 거기다 시설에는 20-50%의 추가지원금 을 더줍니다. 게다가 환자 부담금이 20%가량에다 식비교통비는 비급여로따로 부담하게 됩니다. 머릿수만 늘리면 정부에서 주는것이니 수입은떼일수없는 완전한 수입이죠. 이러니 부정수급 으로 수십억씩해먹는 요양원이생 기는겁니다. 가족요양은 온전히인정을 안해주는것이 이들의 입김일까요?
요양원에서 쫓겨와받아주는 요양원도없는데 환자가족은 어떻하라구요, 치매환자 돌보는가족은 지옥이 있다면여기가 지옥이다 라는마음으로 사는데 방법이 없으니 어쩔수없는 상황에 환자를 직접돌보며 삽니다.
저희의 요구는 가족요양비용 심사기준을 높이고 현실화 해주던가 아니면 국가에서 운영하는 이런 특수한환자를 돌볼수있는 시설을시급히 확충해달라는 겁니다. 받아주지도 않지만 들어가려면 수년씩 기다려야되는 국시립요양원 은 있으나 마나입니다.
현제의 치매제도는 일반인들이 생각하고 있는것과 너무 다릅니다. 요양시설 을 위한제도이지 환자가족을 위한제도는 절대아닙니다.
이제는 치매 가족을 위한정책이 필요한 때입니다. 2백만 치매가족의 염원을 들어 주십시오.
꼭유투브 영상보시고 동의가되시면 청원동의 부탁드리고 문제가 있으면 질책 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youtu.be/U9xcw6mAtK4 방송영상보기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